티스토리로 에버노트를 불러오다가 로딩에 오류가 생겨 고민하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. 본 글에서는 티스토리-에버노트 연동 시 발생하는 로딩 문제의 주요 원인과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.
브라우저와 에버노트 계정 확인하기
티스토리에 에버노트를 불러올 때 로딩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브라우저와 에버노트 계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브라우저 확인
- 사용 중인 브라우저가 티스토리 에버노트 불러오기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.
-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, 필요한 경우 업데이트합니다.
- 브라우저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여 누적된 데이터가 로딩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.
에버노트 계정 확인
- 에버노트 계정에 올바르게 로그인했는지 확인합니다.
- 에버노트 서버 상태를 점검하여 중단이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.
- 에버노트 진보도 설정에서 "라이브러리 공유하기"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티스토리와 에버노트 계정을 연결할 때 올바른 인증 토큰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.
노트를 선택적으로 가져오기
TIS importer를 사용하여 특정 노트만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. 이렇게 하려면 다음 표의 안내를 따르세요.
설정 | 설명 |
---|---|
노트북 선택하기 | 가져오기 시작하기 전에 가져오고 싶은 노트북을 선택하세요. |
CSV 파일 생성하기 | Google 스프레드시트나 엑셀에서 Exported_Notes_*.csv 파일을 생성하세요. |
필터 캡션 추가하기 | 가져오기에 포함시키고 싶은 노트 캡션을 선택적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. |
노트 선택하기 | CSV 파일의 첫 번째 열에 가져오고 싶은 노트의 GUID를 입력하세요. |
노트 생성 날짜 범위 제한하기 | CSV 파일의 두 번째 열에 가져오고 싶은 노트의 생성 날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|
파일 업로드하기 | 생성된 CSV 파일을 TIS importer에 업로드하세요. |
인터넷 연결 속도 확인하기
"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은 티스토리 에버노트 불러오기 프로세스에 매우 중요합니다."(티스토리 고객 지원팀)
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리면 로딩 시간이 지연되거나 프로세스가 완전히 중단될 수 있습니다. 연결 속도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- Speedtest.net 또는 Fast.com과 같은 온라인 속도 테스트 도구 방문하기 이러한 도구는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와 핑(ping)을 포함한 인터넷 연결 속도에 대한 내용을 알려알려드리겠습니다.
- Wi-Fi 대신 유선 연결 사용하기 유선 연결은 일반적으로 Wi-Fi보다 안정적이고 빠르므로 가능하면 라우터에 직접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세요.
- 라우터를 다시 시작하기 라우터를 다시 시작하면 연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으며 간헐적인 연결 문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대용량 노트북 불러오기 해결하기
Evernote 노트북이 매우 크면 불러오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- 인터넷 연결 확인하기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연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.
- 브라우저 확인하기 최신 버전의 크롬, 파이어폭스 또는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.
- 노트북 크기 줄이기 노트북에 포함된 노트의 수가 적은 새로운 노트북을 만들어 해당 노트를 분할하여 불러오세요.
- 노트북 복사하기 대용량 노트북을 티스토리로 복사하는 대신 다른 Evernote 계정으로 복사한 다음 해당 계정에서 티스토리로 불러오세요.
- 파일로 내보내서 불러오기 노트북을 Evernote에서 ENEX 파일로 내보낸 다음 티스토리로 직접 불러오세요.
- 지원 팀에 연락하기 위의 모든 단계를 시도해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Evernote 기술 지원 팀에 연락하세요.
티스토리 설정에서 불러오기 권한 확인하기
-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.
- 왼쪽 사이드바에서 "설정"을 클릭하세요.
- "블로그" 섹션에서 "외부 서비스 가져오기"를 선택하세요.
- "에버노트" 섹션에서 "연결" 버튼을 클릭하여 에버노트 계정과 티스토리를 연결하세요.
- 에버노트 계정으로 새 탭이 열립니다. 방법에 따라 티스토리에 에버노트 데이터를 가져올 권한을 부여하세요.
-
권한이 부여되면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불러오기를 다시 시도하세요.
-
티스토리와 에버노트를 모두 새 브라우저 탭이나 창에서 열어 보세요.
- 두 계정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세요.
- 쿠키와 캐시를 지워서 다시 로그인해 보세요.
- VPN 또는 방화벽이 연결을 차단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.
-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티스토리 또는 에버노트 고객 지원팀에 연락하세요.
달콤한 휴식 같은, 부담 없는 요약 🍰
티스토리로 에버노트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로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문제는 티스토리 서버의 과부하, 에버노트 파일의 크기, 인터넷 연결 불안정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. 문제 해결을 위해 위에서 논의한 노하우를 따라보시기 바랍니다.
인내심을 갖고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. 에버노트에서 티스토리로 쉽게 블로그를 옮길 수 있다면 작업의 보람을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. 여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든 도움을 드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.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